사람을 세우는 교회(행6:1-7절)
하나님은 교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일하십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지상 의 현장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 먼저 교회에 일꾼이 되어야 합니 다. 교회가 사람을 잘 세울 때 교회는 부흥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럼, 교회는 어떤 사람을 일군으로 세워야 합니까?
1. 원망하지 않아야 합니다.(1절)
원망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사용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원망하는 사람과 절대로 일하지 않으십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일군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원망을 버려야 합니다. 예루살렘교회에 제자의 수가 더 많아지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것은 교회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교회는 완전한 곳이 아닙니다. 부족한 사람들이 모여 변화되고 성숙되는 곳입니다. 따라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부족한 문제를 보고 원망보다 감사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그런 사람을 하나님께서 사용하시고, 축복하십니다. 특히, 교회를 세우는 일군(직분자) 들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어떤 환경 가운데서도 원망보다 범사에 감사하며 기도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2. 성령 충만해야 합니다.(3절)
성경에 보면, 하나님의 모든 일군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힘으로도 되지 아니하고 능력으로도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슥4:6) 이것은 하나님의 일은 성령 충만하지 않고는 할 수 없음을 가르쳐 줍니다 교회 일을 내 힘과 내 능력으로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내 힘으로 하다가 잘 되면 교만하게 되고, 안 되면 낙심과 좌절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회 일은 오직 성령으로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기쁨과 능력이 있고, 교회에 큰 부흥의 역사 가 나타납니다.
3. 말씀과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4절)
무엇보다 교회의 일군은 말씀과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본문의 사도들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체 놓고 다른 것을 하는 것이 마땅하지 않다.” 했습니다. 말씀과 기도를 제쳐 놓고, 일을 하게 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영적 슬럼프에 빠지게 됩니다. 사역의 방향을 잃게 되고, 사역의 열매와 능력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일이 기쁨과 감사가 아니라 의무감이나 형식적으로 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무엇보다 말씀과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은 오늘 우리 모두를 교회의 일군으로 부르셨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기 원하십니다. 2013년 올 한해 저와 여러분들을 통해 우리교회에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이 점점 왕성하며,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는 부흥이 있기를 소원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