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의 책 쿠션(삶을 자유롭게 하는 쿠션)
누구나 우리는 아픔이 있다. 내 삶이 다른 이들보다 고단할 때와 지칠 때가 있다.
그러나 내 삶을 자유롭게 하고, 다시금 나를 발견하고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는 쿠션책
을 받아들고 단숨에 읽어버렸다. 마법처럼 내 영혼을 이끄는 저자의 통찰력 있는 이야기에 푹 빠져서~ 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며 함께 공감하는 것이 많았기 때문이다.
주인공 한바로라는 사람은 매사가 짜증과 불평이 많고 늘 억울하고 매사가 남 탓으로 돌리는 사람이다. 홀로 자신을 키운 만성간질환을 앓고 있는 홀어머니와 온순하고 유약한 아내를 두었고, 배다른 동생 한위로 등~ 기업교육 및 컨설팅 기관에 근무하는 인물이다.
그는 자신을 꽉막힌 인생이라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러다 할아버지의 유언장대로 유산상속을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 문제를 대하게된다.
마음쿠션의 비밀을 풀기위해 3주간 할아버지의 흔적을 찾아다니고, 삶의 흔적을 대하면서 그의 삶은 치유를 받게 된다. 자신이 가진 많은 마음의 응어리와 아픔들이 녹아 내려지고, 그동안 아버지에 대한 분노와 회환, 사채를 쓰며 근근히 버텨야하는 자신의 상황, 한위로(배다른 동생)에 대한 적개심~ 등 자신의 어리석음에 대한 분노와 통곡으로 바로는 8시간을 흐느끼게 된다.
온몸을 눈물로 비워낸 바로의 내면엔 더 이상의 과거에 연연해 하지 않게 된다.
자신이 그동안 얼마나 잘못된 반응과 선택 때문에 힘든 인생을 살았는가를 뒤돌아보게 된다. 자신의 눈물이 치료제와 해독제가 되어 내면의 딱딱한 응어리가 녹고 있는 바로 안에 조각배 한척이 들어왔다고 고백한다. 그가 마주한 할아버지의 삶은 물질유산 보다도 더 값진 것이었고 삶을 통째로 바꾸는 시간이 되었다.
할아버지의 삶은 숱한 고난과 역경에 마주 칠 때마다 반응을 선택 하는 힘을 가졌고, 어떤 문제와 어려움이 몰려와도 그 문제에 휩쓸리는 법이 없었고, 엘리베이션(elevation) 더 높은 것을 향해 자신을 끌어 올리는 삶! 반응을 선택하는 힘이 할아버지를 고결하게 만든 비밀은 매일 새벽 홀로 독서와 묵상, 기도로 3시간을 자신의 영혼에 정원 가꾸듯 하였을 때, 날이 갈수록 겸손한 삶이 되었고, 많은 인재, 돈, 기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다.
부도 직전의 그 R스프링 회사를 세계 최고의 회사로 키워 냈다. 그는 늘 긍정을 선택 하는 힘을 꾸준히 길러 쿠션의 R스펀지처럼 그를 부드럽게 만들었고, 어떤 자극에도 부정적인 감정을 갖지 않았다고 한다. 누구나 그분에게 한번 기대고 나면 피로감이 싹 씻기는 듯한
쿠션처럼 부드러운 분이셨다. 할아버지와 한번 손을 잡은 사람들은 배신 할 수 없었다고 한다. 할아버지의 진실한 삶을 마주대한 두 아들은 늘 호흡할 때마다 마음쿠션을 생각하게 되었다. 이 쿠션이 부드러워지기 위해 노력하고 가꾸라는 할아버지의 유언을 깨닫게 되었다.
우리의 삶에 쿠션이 자리 잡으면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감정대로 문제를 즉흥적으로 선택하지 않는다. 이 책을 잃고 난 후, 내 안에도 조각배 한척이 들어왔다. 나는 이 조각배를 띄울 것이다. 인생의 바다를 건너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내면을 가꾸고 정화시키기 위해~삶의 중심에 쿠션이 자리 잡는 인생이 되도록 더 많은 말씀묵상과 기도로 말이다. - 박용해 사모-
댓글0개